본문 바로가기

지식 이야기

iStay 가이드 강릉 세인트존스 경포 호텔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 호텔이용안내문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은 대규모의 객실과 훌륭한 풀장으로 유명한 호텔입니다. 그리고, 다른 호텔들보다 앞서 새로운 디지털 호텔 이용안내문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안전함과 편리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호텔에 다양한 시설도 많고 근처 방문할 곳들도 많은데 이런 정보들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매번 공부를 하고 가야 되는 부담이 있습니다. 저 또한 가족, 친지 또는 친구들과 어디를 여행 갈 때 호텔에 대해 공부도 해야 하고 근처 정보도 알아야 하는 것들이 부담이었었는데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살펴봤습니다.

 

iStay 가이드 강릉 세인트존스 경포 호텔의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 디지털 호텔 이용안내문 

 

출처: 세인트존스 호텔 홈페이지

보기만 해도 시원한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의 인피니티 풀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수요까지 합쳐져 이번 여름 시즌에는 인기가 무척이나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Stay 가이드

이 서비스는 'iStay Guide (아이스테이 가이드)'라는 서비스로 고객이 호텔에 체크인하면 카카오톡으로 받게 되는 ‘호텔 이용안내’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 화면입니다.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 체크인하면  호텔 이용안내, 편의 시설 안내, 패키지 안내, 이벤트 & 프로모션, 주변 관광 정보들을 스마트폰으로 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호텔 이용안내 메시지에서 ‘호텔 이용안내’ 버튼을 클릭하면 호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Stay Guide 메인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디지털 이용안내문 iStay Guide 메인 화면입니다.

 

상단에는 호텔에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보입니다. 예시 이미지에서는 307펍앤팝 해피아워 프로모션 내용이 보이고 있습니다. 시간과 가격정보 그리고 예약할 수 있는 전화번호까지 안내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화면이 움직이면서 각종 혜택을 보여 주는데 보이는 내용은 뷔페 레스토랑 FLAVOR 투숙객 중식 석식 20% 할인 프로모션, 레트로 피크닉 렌탈 세트, 인피니티 풀 종일권 할인 판매 안내, 라이브 콘서트 정보 등 호텔에서 투숙객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보입니다.

 

메인 화면에는 객실 이용안내, 부대시설 안내, 인피니티 풀 안내, 프로모션, 인근 정보, 셔틀버스 정보 등 투숙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객실 이용안내

객실 이용안내 화면입니다. 성수기 비수기에 따른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주차 정보가 있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객실 제공 서비스, 반려견 서비스, 어메니티 요금 안내, 제빙기 전자레인지 와이파이 등 서비스 상세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 별도 호텔에 문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대시설

부대시설 안내 화면입니다. 이 호텔에 있는 풀,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뷔페, 바 등 모든 부대시설들의 위치, 운영시간, 메뉴, 예약 문의 방법들이 사진 및 동영상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어 이해하기도 쉽고 어디로 가는 것이 좋을지 결정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프로모션

프로모션 안내 화면입니다. 호텔에서는 고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보통 고객들이 잘 모르고 객실만 예약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인트존스 호텔에도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진행 중이고 관심 있는 프로모션의 상세 내용과 가격 확인 그리고 예약까지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근 정보

인근정보 안내 화면입니다. 많은 분들이 강릉에 여행을 왔지만 무엇을 할 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광 명소, 공원, 카페, 바, 레스토랑, 편의점 등의 정보를 구글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가져와서 호텔 근처에 있는 곳들만 보여주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사전에 공부할 필요 없이 호텔에 체크인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셔틀버스

셔틀버스 안내 화면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오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셔틀버스 승강장별 버스 안내 시간과 장소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런 정보들도 이전에는 호텔 출입구 벽에 붙어 있거나 호텔 직원들에게 문의하거나 종이를 받아서 이용했었는데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하니 편리하고 좋습니다.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고객들을 위한 편의 정보들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호텔에서는 고객 서비스를 위해서 할 말도 많고 알려 주고 싶은 내용도 많습니다만, 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체크인 시에 정보가 적힌 종이를 준다든지 로비나 엘리베이터에 포스터를 붙여 놓는 등으로 해결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정보 업데이트도 잘 되지 않고, 원하는 만큼 고객들에게 내용이 전달도 잘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면 호텔이 원하는 내용을 잘 정리해서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 자체가 큰 비용을 투자해서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금액만 이용료 형태로 지불하면 되므로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성 그리고 호텔 임직원들의 생산성까지 고려한다면 호텔들도 부담 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예전에 서울에 있는 5성급 호텔 로비에 있는 직원에게 고객들이 제일 많이 요청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물었더니, 호텔 셔틀버스 그리고 공항버스 스케줄이라고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이렇게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들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니, 고객들은 편리해서 좋고 특히 요즘에는 비대면 비접촉이 중요시되니 또한 안전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호텔 직원들은 단순한 질문에 반복적으로 답하는 시간과 노력이 줄어들어 더 생산적이고 고객을 위한 서비스 향상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되는 서비스가 됩니다.

 

곧 여름이 오면, 해외여행 국내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 코로나19 이슈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만큼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 이런 비대면 비접촉 서비스가 더 많이 제공되고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연관 글 안내:

제주 렌트카 할인 쿠폰 코드 iSTAY 제주패스 제휴 기념

강릉 세인트존스 경포 호텔 미리 보기 뷔페 카페 어메니티 맛집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