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동성제약 동성 정로환의 효능 설사 체함 장염 증상에 좋고 간편한 복용법

by blog story 2020. 12. 29.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낀 연휴라 밖에 나가지 못하니 마트에서 이것저것 장을 많이 사 왔습니다. 3일 연휴라 오랜만에 술도 와인, 소주, 맥주, 막걸리로 다양하게 마셔보고, 안주도 방어, 삼겹살, 고등어구이 등으로 다양하게 먹어 봅니다.

 

그런데 탈이 났습니다. 토요일 저녁에 먹은 막걸리와 고등어 구이가 문제가 있었던 건지는 몰라도 일요일 이른 새벽부터 화장실에 들락거리기 시작합니다. 뱃속은 계속 부글거리면서, 거의 대장 내시경 전에 먹는 약을 먹은 것처럼 속을 비우기 시작합니다. 술이 덜 깼는데 잠도 못 자고 새벽 내내 화장실을 들락날락했습니다. 아침에 조금 정신이 차려져 물을 먹으려고 하는데, 기쁘게도 이전에 사 두었던 정로환이 있어서 정로환을 먹고살았습니다. 냄새가 적기는 하지만 특유의 냄새가 있으나 복용방법은 쉽습니다.

 

 

동성제약 동성 정로환의 효능 설사 체함 장염 증상에 좋고 간편한 복용법

 

정로환

이번에 배가 아픈 저를 살려준 은인인 정로환입니다. 어릴 때부터 기억이 있는 것 보면 상당히 오래된 약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관해 두었던 약이라 포장이 조금 찌그러져 있습니다만, 냄새가 적어 복용이 쉬운 동성 정로환 당의정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설사, 체함, 묽은 변에 효능이 있는 약이고 48정이 들었으며 동성제약 주식회사에서 만든 약품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효능 효과

정로환 약을 복용하기 전에 다시 한번 효능과 효과에 대해 확인을 했습니다. 분명 배 아플 때 먹는 약이라는 기억은 있지만, 효능 효과는 다시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엷은 분홍색의 원형 당의정으로 설사, 체함, 묽은 변, 토사에 효능 효과가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배가 많이 아파서 장염 인가하고 의심도 했었지만, 지난번 장염에 걸려 고생했을 때보다는 통증은 덜해서 정로환 약을 복용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용법 용량

약을 복용하기로 했으면 얼마만큼의 약을 복용해야 하는지 확인도 중요합니다. 정로환 포장용지 옆면에 나이에 따른 용법 용량이 적혀 있습니다. 성인 및 15세 이상은 1회 4정, 11~14세 1회 3정, 8~10세 1회 2 정이고, 1일 3회 식후에 복용하고, 복용 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해야 합니다.

 

약 아랫면에 보면 사용기한이 적혀있는데 다행히도 사용기한 안에 있는 약이라 용법 용량에 따라먹으려고 약을 꺼냈습니다.

 

 

정로환

포장단위는 48정(4정이 한 줄로 3개 묶음 4개)이 들어 있습니다. 용법 용량에 맞춰 성인이기 때문에 4정을 물과 함께 먹었습니다. 식후 복용이라고 했는데, 밥맛이 없어 아침 식사는 건너고, 점심으로 죽을 먹은 후 한번 더 4정을 먹었습니다.

 

2번을 먹고 나니 속이 좀 편해지고 뱃속이 부글거리는 소리도 거의 없어졌습니다. 일요일 새벽부터 고생을 한터라 죽 먹고 약 먹은 후에 잠시 자고 일어났더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자의든 타의든 간에 속은 항상 탈이 날 수 있는데, 다행히 집에 정로환이 있어서 살았습니다.

 

가격이 올랐는지는 모르겠지만, 포장 윗면을 보니 판매 가격은 4,000원으로 적혀 있습니다. 약의 유효기간이 제조일로부터 36개월 정도로 꽤 길기 때문에 비상약으로 좀 둬 사둬야겠습니다. 설사, 체함, 묽은 변, 토사 증상에는 정로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