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 T7 까베르네소비뇽 메를로 샤도네이

와인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와인을 즐겨서 먹는 편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를 먹을 때는 레드 와인, 해산물 샐러드 등을 먹을 때는 화이트 와인 정도로만 구분해서 먹는 초보입니다. 잘 모르기 때문에 가성비 좋다고 생각되는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져 있는 와인 위주로 마시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와인도 믿고 마시는 와인입니다. 오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모처럼 이마트 와인 3종을 구매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가성비 와인 T7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샤도네이

 

 

이마트 와인

스타필드 고양점에 잠시 들렀다가 와인을 사러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들렀습니다. 오랜만에 T7 와인 3종과 고기와 곁들여 먹으려고 핫딜 홈파티 샐러드까지 구매했습니다. 이마트 T7 와인은 꽤 오래전부터 좋아해서 마트에 장 보러 가면 눈에 보일 때마다 몇 번씩 사두는 편입니다. 오늘도 종류별로 T7 까베르네 소비뇽, T7 메를로, T7 샤도네이 3병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굳이 설명하는 것보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와인 별로 태그가 붙어 있고 와인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기 때문에 사진으로 찍어 왔습니다.

 

 

T7 샤도네이 T7 Chardonnay

 

T7 샤도네이

먼저 화이트 와인인 T7 샤도네이입니다. 화이트 와인에 골드 색상으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라벨에는 THE 7th TERROIR Wine of Chile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TERROIR(테루아르)는 (1) 불어로 “와인을 재배하기 위한 제반 자연조건을 총칭”하는 말이다. 토양, 포도 품종, 기후 등에 Terroir(테루아르)를 구성하는 주요 요인이다.

 

(2) 와인 용어로 포도가 자라는 데 영향을 주는 지리적인 요소, 기후적인 요소, 포도재배법 등을 모두 포괄하는 단어이다. 여기에는 토양, 강수량, 태양, 바람, 경사, 관개, 배수 등이 포함된다. 이 단어는 흙을 뜻하는 Terre로부터 파생된 단어이다. 똑같은 품종이라도 각각의 테루아르(Terroir)가 다르기 때문에 만들어지는 와인은 다 다르다는 게 유럽 사람들의 생각이다. 따라서 유럽에서 생산되는 와인들은 포도 품종 대신에 포도가 자란 지역을 상표명으로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테루아르 [Terroir] (와인&커피 용어해설, 2009., 허용덕, 허경택)

 

 

T7  샤도네이

T7 샤도네이는 원산지: 칠레, 종류: 드라이, 품종: 샤도네이, 어울리는 음식: 샐러드, 닭가슴살, 과일 등입니다. 가격은 7,480원입니다.

 

 

T7 메를로 T7 MERLOT

 

T7 메를로

레드와인 T7 메를로는 파란색 색상의 병에 들어 있습니다. 3가지 종류 와인 모두 마찬가지이지만 신세계엘앤비에서 수입하고, 제조사는 VICAR S.A라는 곳입니다. 내용량은 750ml, 알코올 도수는 13.5입니다.

 

 

T7  메를로

T7 메를로는 원산지: 칠레, 종류: 드라이, 품종: 메를로, 어울리는 음식: 파스타, 모든 육류 등입니다. 가격은 7,480원입니다.

 

 

T7 카베르네 소비뇽 T7 CABERNET SAUVIGNON

 

T7  카베르네 소비뇽

레드와인 T7 카베르네 소비뇽은 빨간색 색상의 병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T7 메를로와 마찬가지로 내용량은 750ml이고, 알코올 도수는 13.5%입니다.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하고,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인다는 경고문구는 3종류 와인 모두에 적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7  카베르네 소비뇽

T7 카베르네 소비뇽도 원산지는 칠레이고, 종류는 드라이, 품종: 카베르네 소비뇽, 어울리는 음식: 파스타, 붉은 육류입니다. 마찬가지로 가격은 7,480원입니다.

 

T7 세 종류 와인 모두 750ml 같은 용량, 13.5% 같은 알코올 도수 그리고 7,480원으로 같은 가격이고 제 입맛에는 모두 맛있는 와인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소고기 스테이크와 먹을 때 T7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이 잘 어울리고 좋았습니다. 가성비 와인 찾을 때에는 이마트 와인 추천드립니다.

 

 

연관 글 안내:

트리벤토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카베네 말벡 롯데 시그너처 와인

디아블로 와인 레드 블렌드 까베네쇼비뇽 할인 구입 Casillero del Diab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