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과 나들이

미쉐린가이드 서울 맛집 필동면옥 메뉴 평양냉면 물냉면 접시만두

오랜만에 장충동에 외근을 가게 되었습니다. 2020년 초까지만 해도 사무실이 장충동에 있어서 자주 방문하고 애용하던 평양냉면 물냉면 필동면옥이 생각이 납니다. 같이 외근 나간 직장 동료들에게는 필동면옥에 대해 충분히 얘기와 설명을 하고, 오늘 점심은 무조건 필동면옥으로 가기로 합니다. 4명이서 갔는데 모두가 냉면을 좋아한 것은 아니었지만 저의 강력한 주장으로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미쉐린가이드 서울 맛집 필동면옥 메뉴 평양냉면 물냉면 맛있게 먹는 방법

 

필동면옥

근 1년 만에 방문하게 된 필동면옥입니다. 너무 좋아하는 냉면 식당이라 이 자리에 그대로 있어 준 것만 해도 고맙고 반갑기만 합니다. 글 아래에 필동면옥 위치 지도를 올리겠지만 식당 옆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조금 있어서 붐비지 않을 때에는 주차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필동면옥

필동면옥 입구에 있는 미슐렝가이드 표시입니다. 2018년 이후로 매해 미슐렝가이드 MICHELIN 맛집으로 선정되고 있는 맛집입니다.

 

마침 메뉴도 입구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냉면, 비빔냉면, 온면 1만 2천 원, 사리 8천 원, 접시만두 1만 2천 원, 만두국 1만 2천 원, 제육(200g) 2만 4천 원, 수육(200g) 2만 8천 원입니다. 여름만 되면 뉴스에 나오는 것 같은데 매년 냉면 가격은 계속 오르는 것 같습니다. 2015년쯤 처음 장충동에 와서 필동면옥 들렀을 때에는 냉면이 1만 원 했던 것 같은데 이전보다는 올랐습니다.

 

 

필동면옥

겨울이기도 하고 11시가 넘어 오픈하자마자 바로 방문해서 손님이 많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여름에는 저기 저 카운터에서 사장님이 계산하기에 바빠서 아주 부러운 시선으로 본적이 많습니다. 모범음식점 로고와 미슐렝 가이드가 벽에 걸려 있습니다.

 

 

메뉴는 입구에서 봤기 때문에 빠르게 주문합니다. 4명이서 갔는데 저 빼고 모두 비빔냉면을 주문하고 저는 그냥 냉면을 주문합니다. 그리고 덩치 큰 직원들이 있어서 추가로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접시만두

접시만두입니다. 왕만두로 6개가 나왔습니다. 만두 6개에 12,000원으로 가격이 제법 있는 편입니다. 맛은 있는데 가성비는 크게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4명이서 각자 하나 먹고, 덩치 큰 친구들이 2개씩 먹으니 딱 좋습니다.

 

 

비빔냉면

비빔냉면입니다. 저는 필동면옥에 제법 많이 방문했지만, 비빔냉면을 먹은 적은 없습니다. 그런데, 비빔냉면 먹은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고, 약간 독특하다고도 합니다. 먹어보지 않은 맛이라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맛있게들 먹었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평양냉면

오늘의 주인공 냉면, 평양냉면 물냉면입니다. 처음 두세 번은 직장 동료들을 따라 필동면옥에 와서 냉면을 먹으면서 무슨 맛으로 이걸 비싼 돈을 주고 먹나 하는 생각을 했던 음식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이후 냉면 육수의 감칠맛을 알게 되었고, 냉면 사리의 고소한 맛을 느끼게 되면서 좋아하기 시작한 음식입니다. 깔끔한 육수에 고춧가루 그리고 무심한 듯 뿌려져 있는 파가 맛을 많이 내는 것 같습니다.

 

필동면옥에서 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냉면을 받자마자 육수를 반 정도 마셔 줍니다. 감칠맛 나는 육수로 입안을 깨끗하게 만들고, 식초 몇 방울을 풀어 냉면사리와 육수를 번갈아 먹어줍니다. 냉면 사리를 반 정도 먹을 때쯤이면 냉면 육수가 모자라게 될 것입니다. 냉면 육수를 추가 요청하면 무료로 더 드실 수 있습니다. 육수를 리필하여 먹게 되면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필동면옥에 오면 만두나 수육 등 다른 메뉴는 시키지 않고 감칠맛 나는 육수만 리필해서 먹는 편입니다. 육수 두 그릇과 면 사리를 먹으면 충분히 배도 불러지고 입안에 감칠맛이 돌아 기분이 아주 좋아집니다.

 

오랜만에 필동면옥에 들렀는데 그 맛이 그대로 있어서 다행이고, 겨울에 먹는 냉면 맛이 더 좋게 느껴지는 오늘이었습니다. 

 

 

 

필동면옥은 지하철 3호선, 4호선 충무로역, 대한극장을 끼고 따라서 올라오면 만날 수 있습니다. 필동면옥 식당 바로 옆에 주차도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02-2266-2611이고, 영업시간은 매일 11:00~20:30이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