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서귀포 짬뽕 맛집 줄서서먹는짜장 가성비 올레길7-1코스 맛집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 중에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어느 정도 지내보면서 느낀 사실이지만 제주도는 아직도 한적한 동네가 많아서 한 달 살기 숙소를 정할 때에는 식당이 인근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행히 지금 머물고 있는 숙소는 서귀포 신시가지라서 식당들이 제법 많이 있는 편입니다.

 

특히나 저 같은 경우에는 혼밥 할 경우도 많은데 다행히 오늘 방문한 중식당은 혼밥 편하게 할 수 있고 가성비 상당히 좋고 맛도 어느 정도 괜찮은 식당입니다.

 

 

서귀포 짬뽕 맛집 줄서서먹는짜장 가성비 좋은 중식집 올레길7-1코스 맛집

 

줄서서먹는짜장

오늘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에 있는 줄서서먹는짜장 식당입니다. 근처에 서귀포 버스터미널, 서귀포 이마트 등이 있어서 왕래하는 사람들이 제법 보이는 곳입니다. 서귀포 이마트 바로 옆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 달간 점심 식사 한번, 저녁 식사 한 번을 위해 총 두 번을 방문했는데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야 했지만 저녁 시간에는 자리 여유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메뉴

줄서서먹는짜장 식당 메뉴입니다.

 

환경짜장 4,000원, 불짜장 5,500원, 마라도짜장 6,000원, 우도짜장 5,000원, 쟁반짜장 13,000원, 짬뽕 6,000원, 고추짬뽕 7,500원, 탕수육 소 13,000원, 불탕수육 소 15,000원 등으로 식사 관련 메뉴는 종류가 많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요리는 탕수육만 제공되는 식사 위주 중식당입니다.

 

방문 첫날 점심으로 짬뽕, 그다음 방문 저녁식사로는 환경짜장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주문은 사진에서 보이는 곳으로 직접 가서 선불로 해야 합니다.

 

 

짬뽕

주문한 짬뽕이 나왔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던 고기짬뽕이 아니고 육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종류의 짬뽕입니다.

 

우선 짬뽕 국물 맛을 먹어보니 친숙한 맛이고, 작은 사이즈이지만 게가 한 마리 통째로 들어있어서 국물에서 게 맛이 많이 느껴지는 괜찮은 국물 맛입니다.

 

면의 양은 많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면이 좀 많이 삶아져 약간 퍼져있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그 외에는 맛과 양 그리고 가격을 본다면 상당히 좋게 한 끼 먹은 음식이었습니다.

 

 

환경짜장

짬뽕으로 점심을 맛있게 먹은 다음 짜장면이 생각날 때 방문하여 주문한 환경짜장입니다.

 

짜장이 괜찮았고 4,000원 가격에 양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짬뽕과 마찬가지로 면이 약간 퍼져있어서 아쉬웠던 것을 제외하면 오랜만에 맛있게 짜장면 먹었습니다.

 

 

 

줄서서먹는짜장 식당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38-6465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0:00이며 매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참고로, 올레길7-1코스 시작되는 서귀포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기 때문에 식사 간단히 하고 올레길 시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관 글 안내: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성비 편리한 타마라제주 호텔

제주도 서귀포 맛집 정이가네 소한마리국밥 보말칼국수 후기

제주도 해장국 맛집 원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깔끔한 국물 맛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