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서귀포 물회 맛집 자리물회 맛있는 김부자식당 올레길6코스 맛집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 중에 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골프장에 들렀습니다. 혼자 와서 골프 한 팀을 맞춰서 나가기가 쉽지 않은데 인터넷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즐겁게 라운딩을 마쳤습니다.

 

라운딩을 마치고 나니 저녁식사시간이 되어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시원하게 먹을 만한 음식을 찾다보니 물회 맛있다고 하는 식당이 있어서 들러봅니다.

 

 

서귀포 물회 맛집 자리물회 맛있는 김부자식당 올레길6코스 맛집

 

김부자식당

오늘 저녁을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보목리에 있는 김부자식당 식당입니다. 보목포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올레길 6코스가 식당 바로 앞을 지나고 있습니다. 일전에 올레길 6코스는 완주한 경험이 있는데 이 식당을 미리 알았다면 아침이든 점심이든 넣어서 한 끼 하고 갔을 것 같습니다.

 

식당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약간 이른 저녁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식당내 테이블은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혼자서 혼밥 하러 갔음에도 불구하고 기분 좋게 한 테이블로 안내받았습니다.

 

김부자 식당 메뉴입니다. 자리스페셜(자리 강회, 구이, 물회) 25,000원, 해산물모듬물회 20,000원, 자리물회 12,000원, 한치물회 12,000원, 활환치물회 15,000원, 전복물회 15,000원, 자리강회 30,000원, 자리무침 30,000원, 자리구이 30,000원, 활한치회 35,0000원, 전복죽 15,000원 등 물회와 더불어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가격도 다른 식당들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는 1인이라 유명하다고 하는 자리물회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다른 리뷰에서도 고등어가 나와서 좋다고 했는데, 1인임에도 불구하고 큰 고등어구이 반마리가 나왔습니다. 별도 메뉴로 주문한 것처럼 크기도 크고 실한 맛있는 고등어구이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반찬들은 단출하기는 한데 오이가 들어간 콩물도 땀 흘린 뒤에 먹으니 아주 좋았습니다.

 

 

자리물회

메인 음식인 자리물회가 나왔습니다.

 

큰 그릇에 자리물회가 상당히 많이 보이고 각종 야채들과 함께 된장 베이스 국물에 고춧가루와 깨소금이 한껏 뿌려진 맛있어 보이는 물회입니다.

 

국물을 한번 마셔보니 기존에 육지에서 먹던 물회와는 다른 맛입니다. 된장 베이스 국물이라 시큼한 맛도 덜해서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육지 물회보다는 훨씬 더 좋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먹다 보니 더 좋은 것은 자리회가 상당히 많이 있어서 처음 먹어보는 자리회를 실컷 먹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시원한 국물에 고소한 자리물회 한 그릇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제가 이빨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아서 뼈가 많은 자리물회 먹는 것이 조금은 힘들었지만 맛있었고, 다음에는 한치물회나 전복물회 먹으러 재방문 의사가 있습니다. 

 

 

 

김부자식당 식당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제주도 서귀포시 보목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64-732-5844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9:00-21:00입니다.

 

 

연관 글 안내: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가성비 편리한 타마라제주 호텔

제주도 서귀포 맛집 정이가네 소한마리국밥 보말칼국수 후기

제주도 해장국 맛집 원조 미풍해장국 서귀포직영점 깔끔한 국물 맛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