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퇴사여행]태국 방콕, 방콕 방문 시 마스크 지참 필수

여행 11일 차, 2020/3/3 화요일

 

오늘은 오후에 아유타야 선셋 투어를 가기 위해 모임장소인 아속 역(Asok Station) 근처 타임스퀘어(Time Square) 빌딩으로 갑니다.

 

 

태국 방콕 방문 시 마스크 지참 필수

 

마스크 착용 포스터

태국 방콕도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과 대응을 올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문 출입구 앞에 코로나바이러스를 싸워 이기자라는 의미의 포스터가 붙어 있고,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소독제 품절

조금 일찍 도착해서 건물 1층 내부를 둘러 보는데, 왓슨(WATSON)이라는 곳에 마스크와 알코올 소독제가 품절 되었다는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다른 곳도 상황이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입주자 대상 마스크 판매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마스크를 정리하는 것 같길래 가서 확인을 해보니, 마스크 하나에 13바트, 2개에 25바트 가격으로 한 사람당 2개 까지만 팔고 있습니다.

 

혹시, 정부에서 판매하는 것인지 궁금해서 가이드에게 물어보니, 그런 것은 아니고 해당 건물에서 입주해 있는 입주자들에게 판매하는 것 같다고 얘기하는데, 확실한 사실은 확인 된 바 없습니다.

 

드리고 싶은 얘기는, 태국 방콕에서도 거의 모든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마스크 구매하기가 쉽지가 않아졌습니다. 한국에서도 마스크 구매가 쉽지 않다고는 들었지만, 태국에 올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 지참 해서 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