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퇴사여행]태국 파타야, 자유여행 파타야 <> 수완나품공항 버스 좀티엔 버스터미널

여행 18일 차, 2020/3/10일 화요일

 

즐거웠던 파타야(Pattaya)에서의 6박 7일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오늘은 오늘은 치앙마이로 이동하는 날입니다.

 

방콕에서 치앙마이로 가는 방법은 항공편뿐 아니라, 기차, 버스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여행 시작할 때부터 항공편을 예약한 터라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치앙마이로 항공편으로 갑니다.

 

 

파타야에서 방콕 수완나품 공항 버스로 이동하기, 좀티엔 버스터미널

 

오후 3시 20분 수완나품 공항을 출발하는 항공편이라, 숙소를 체크아웃하고 오전 10시 버스를 타기 위해 터미널로 이동합니다. 숙소 앞 해변가 도로에서 썽태우를 타면 10분 안에 버스터미널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Jomtien-Suvarnabhumi Airport Bus Station

여기가 파타야의 좀티엔 버스터미널입니다. 표지판이 잘 보이지 않는데, 왼쪽 맨 위에 보면 SUVARNABHUMI AIRPORT라고 적혀 있습니다.

 

 

구글 맵에는 Jomtien-Suvarnabhumi Airport Bus Station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제가 묵었던 좀티엔 비치(Jomtien Beach) 숙소에서는 약 2Km 정도 떨어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파타야 비치(Pattaya Beach)에서는, 워킹 스트리트(Walking Street) 기준으로 약 3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어느 방향에서 출발하든, 양방향으로 썽태우를 이용해서도 버스터미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Jomtien-Suvarnabhumi Airport Bus Station

 

Jomtien-Suvarnabhumi Airport Bus Station 매표소 건물 입구입니다.

 

 

매표소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매표소가 있고, 현재 출발하는 표를 살 경우 탈 수 있는 버스 시간을 알려 줍니다. 지금 구매를 하면 10시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저는 이틀 전 파타야 뷰포인트(View Point) 전망대 가는 길에 들러서, 이미 예매를 해두었기 때문에 패스합니다.

 

 

버스 시간표

수완나품 공항으로 가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오전 6시 30분에 첫 버스가 있고,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매 시간 정각에 출발합니다.

 

 

이용 요금

버스 요금은 1인당 130바트입니다. 매표소에서는 출발 3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www.airportpattayabus.com 에서는 한 달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하물 요금

수하물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20Kg 이하의 수하물 하나는 무료이고, 두 번째 수하물부터는 무게에 따라 20~200바트를 지불해야 합니다. 골프백도 종류에 따라서 50~150바트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공항 버스

수완나품 공항과 파타야 좀티엔 버스터미널을 왕복하는 버스입니다. 모든 버스는 파란색으로 동일합니다.

 

 

버스 내부

사람들이 많아 맨 뒷좌석에 앉았습니다. 버스는 우리나라 일반 시외버스처럼 생겼습니다.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화장실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공항 버스

바깥을 보니, 수완나품 공항에서 파타야 좀티엔 버스터미널로 방금 버스가 한 대 도착했습니다. 만일 다음에 공항에서 여기 버스터미널로 오게 된다면, 바로 저 위치에서 썽태우를 타고 좀티엔 비치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COFFEE STATION

여기는 버스터미널 바로 옆에 있는 COFFEE STATION이라는 커피점입니다.

 

시간이 남을 경우, 버스터미널 안에서 기다리는 것보다 여기에서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마시면서 기다리는 것 추천드립니다. 매장 내부가 자그만 하지만, 시원한 에어컨이 있고 와이파이도 사용 가능합니다.

 

 

공항 버스

120Km가 조금 넘는 거리였는데, 버스가 출발하여 1시간 40분 만에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공항에서는 Departure 지역 8번 앞에 정차를 했습니다.

 

오후 3시 20분에 출발하는 항공편인데 조금 빨리 도착했습니다. 공항 내부 둘러보고 점심 식사 예정입니다.